연합뉴스 금기를 깨다…지상파 '안경 쓴 여자 앵커' 등장 > 프로잡스 소식

본문 바로가기

프로잡스 소식

연합뉴스 금기를 깨다…지상파 '안경 쓴 여자 앵커' 등장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프로잡스 작성일18-04-14 14:51 조회1,477회 댓글0건

본문

(서울=연합뉴스) 이정현 기자 = 지상파에 안경을 쓰고 뉴스를 진행하는 여자 앵커가 처음 등장했다.


그동안 남자 앵커가 안경을 쓴 사례는 종종 있었지만 여자는 이번이 처음으로, 오랜 금기를 깬 시도로 보인다.

MBC TV 아침 뉴스인 '뉴스투데이'의 임현주 앵커는 12일 방송에서 동그란 뿔테 안경을 쓰고 앵커석에 앉았다. 

임현주 앵커가 자신이 안경을 쓴 것에 대해 별도로 설명한 부분은 없었지만, 방송 직후 화제가 됐다. 

지금까지 지상파 여자 아나운서들이 일부 프로그램 속 코너를 진행하면서 안경을 쓴 사례는 있었으나 정식 뉴스 진행에서는 처음이다. 지상파에서도 KBS 1TV·2TV와 SBS TV의 뉴스에서는 이러한 시도가 없었다.

남자 앵커들과 달리 진한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여자 앵커들 사이에서는 오래전부터 안경을 자유롭게 쓸 수 없는 분위기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있었다. 일부 여자 아나운서들은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이러한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.

임현주 앵커를 시작으로 여성 앵커들도 자유롭게 안경을 쓰는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. 

lisa@yna.co.kr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