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국서 '한국 과자박스'로 대박 낸 남자 > 프로잡스 소식

본문 바로가기

프로잡스 소식

미국서 '한국 과자박스'로 대박 낸 남자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프로잡스 작성일18-04-14 14:55 조회1,565회 댓글0건

본문

한국 드라마를

애청하는 해외팬의
또 다른 관심사는?
.
.
.
.
.
.
한국 과자입니다!

바삭바삭 새우깡을 먹는
드라마 속 배우들을 보며

'아, 먹어보고 싶다!'
생각한다는데요.

출처 : 스낵피버 공식 인스타그램

이런 해외팬들의
니즈를 취향저격한
스타트업이 있습니다.

바로 '스낵 피버'
(SnackFever)입니다.

출처 : 스낵피버 공식홈페이지

스낵 피버는
한국 과자를 모아
'스낵박스' 형태로 판매해
해외 각지로 배송하는
서비스를 제공합니다. 

스티커 이미지


페이스북, 인스타그램 등 
소셜미디어에서
팔로워 10만명을
보유하고 있고

지난해 매출 규모는
약 150만 달러에
달했습니다. 

출처 : 장조경 스낵피버 대표
어떻게 이런 서비스를
시작하게 된 걸까요?

스낵피버 장조경 대표는
스페인 한인 교포 2세입니다.

교육열이 높은 한국인답게 
교포 1세들은
자녀들을 좋은 학교가 있는
미국이나 유럽으로
많이 보냈는데요.
장 대표도 이런 이유로
영국으로 건너가게 됐죠. 

온라인으로
한국어 강의를 하던 그는
한국 문화를 공유할 겸
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.

출처 : 스낵피버 공식홈페이지
한국 과자 이미지나
먹는 모습을 올리면 
어떻게 구할 수 있느냐며
문의가 많았어요.

LA에 있는 
사무실 앞 슈퍼에서 
초코파이·새우깡 
한국 유명 과자들을 모아
박스에 담았죠.

20달러를 주면
이 과자 박스를
보내주겠다고 한 게 
사업의 시작입니다.
출처 : 스낵피버 공식 인스타그램

처음부터 쉽지만은
않았는데요.

맛있을 것 같은 과자를
아무거나 넣어서 구성했다가
반품당하거나

더운 지방 고객에게
초콜릿 제품를 보냈다가
다 녹아서 배달된 경우도
있다고 합니다.

스티커 이미지
서비스 안정화를 위해 
롯데제과·해태제과 등 
미국지사로 연락해 
직접 제품을 구매하기
시작했습니다.

3PL(3자물류) 창고도 얻고 
제품 박스며 포장도 
일관성 있게 교체하니
재구매율이 높아졌죠.
출처 : 스낵피버 공식 인스타그램

최근에는 서울 마포에
한국 사무실을 열고
과자는 물론
다양한 한국 라면 등

식음료 제품들을
소싱하는 단계까지
사업을 확장했습니다. 

출처 : 스낵피버 공식 인스타그램

장대표는
'소셜미디어를 통한
정직한 소통'
강조하고 있는데요.

"성장하려면
고객과 명확하고
정직하게 소통해야
한다고 생각한다"며

"소셜미디어에
회사의 실수를
솔직하고 재치있게
풀어내면서도

진지하게 소통하려고
노력했다"고 말했습니다.

출처 : 스낵피버 instagram

소비자의 니즈를 파악해
새로운 시장을 개척한
스낵 피버!

앞으로의 활약도
기대해봅니다 :)

스티커 이미지

박수호 기자 /

신경희 에디터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